[Q] 에펙에 대해 질문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처럼 현재 설정중인데요. 

maximum Disk Cashe Size를 얼마로 잡아주는것이

영상을 작업하거나 랜더링 할때 가장 빠른 방법이 될수 있을런지요?


 


또한 첫번째 그림의  Render Multiple Frames simultaneously 옵션을 

체크해주는것과 안해주는것중 어느것이 도움이 되는지요...?





[A] 답변입니다.


1) maximum Disk Cashe Size

에펙으로 렌더링을 하다보면 정말 버벅거려서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Cache 공간을 늘려서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nable Disk cache를 체크하면 램 캐시가 찼을 때, 하드 디스크에 프레임 렌더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가 2개가 있는 경우가 적용되는데요.


하지만 올려주신 그림을 보면, c드라이브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디스크 캐시 폴더는 하드 디스크의 루트 폴더는 선택될 수 없으니까요.

만약 다른 드라이브가 있다면 다른 드라이브에 폴더를 생성하셔서 지정을 해 주시구요.

밑에 있는 Conformed Media Cache도 같은 폴더로 지정해 주세요.


최대 디스크 캐시 사이즈는 하드 디스크 공간을 메가바이트 단위로 사용하며, 적어도 2기가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에팩은 cpu 1개당 램 2기가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코어(4개) cpu를 쓰신다면 4*2=6기가 램을 사용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이를 뒤집는 말씀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결국 최종렌더링은 전적으로 CPU 담당입니다.

CPU는 말그대로 PC의 핵심이니까요. 그만큼 좋은성능을 발휘합니다.



2) Render Multiple Frames simultaneously

이 옵션은 동시에 다중 프레임을 렌더링하는 옵션이니 활성화 되어야 좀더 빨라진 렌더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활성화시키고 램프리뷰를 시키실 경우 한참 동안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경우는 프로세서 하나당 램을 할당하여 백그라운드로 에펙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로딩하여

각각의 CPU가 렌더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로딩 시간이 걸리는 것이랍니다.

그러므로 실제 렌더 거실 경우에만 옵션을 켜시고 램프리뷰 하실 경우에는 끄고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좀 도움이 되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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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문지영 :)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