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강좌 ] Final cut Pro 7.0 Media Offline 파일 연결하기 파이널컷프로로 작업하고 나서 시간이 흐른 후, 다시 해당 프로젝트를 켰을 때  타임라인의 소스들이 빨갛게 뜨면서 파일명이  Media Offline 으로 표기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파이널컷프로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 등 다른 툴에서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는 소스로 사용한 파일을 갑자기 다른 곳으로 이동시켰거나 삭제 등 경로를  변경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 파일들을 다시 연결해서 영상이 제대로 보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좌 시작하기 [1] Media offline으로 표시된 소스 선택하기 먼저 연결해 주고자 하는 Media offline 소스를 프로젝트 패널이나 타임라인 패널에서 선택해 줍니다. 선택할 시 Medai Offline으로 표시된 하나의 파일을 선택해줘도 되고, 모든 파일을 선택해 줘도 됩니다. [2]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해당 메뉴 선택하기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여 보면 Reconnect Media를 보실 수 있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다시 미디어파일을 연결하겠다는 뜻이겠죠? [3] Search 버튼 선택하기 새롭게 뜬 창에서 중간부분에 보시면  Search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선택해 주세요. 끊어진 파일들을 다시 선택해 주는 과정이랍니다.  

[4] 끊어진 해당 파일 찾아주기 이 곳에서 missing 된 파일들의 경로를 다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아랫부분에 File Name 을 보시면 현재 찾고 있는 파일은 100010.png 인데요. 윗 부분에서 해당소스가 옮겨진 경로로 가서 보시면 해당 100010.png 파일명만 뚜렷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 이유는 Matched Name and Reel Only가 체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100010.png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5] 파일들이 연결 되었는지 확인하기 File Located 부분에 보시면 10개의 파일들이 연결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한 후에 Connect를 눌러줍니다. [6] 확인하기 프로젝트 패널과 타임라인의 패널을 보면 Media Offline 파일들이 모두 연결되어 제대로 재생됨을 확인하 실 수있습니다. 글.편집  l  문지영(@edit_moon) 제 공  l  2013 dcamclub.com All rights reserved. Email: dcamclub@daum.net -  본 강좌는 저작권자 동의 없이 개인홈페이지 및 블로그 이외의 상업사이트 포스팅 및 상업적 이용은 불가하며, 배포는 자유로우나, 무단 수정을 금하며 출처를 꼭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문지영 :) 트랙백 0 : 댓글 0